제목 | 제3회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 합격수기 |
||||
작성자 |
김도영
|
작성일 | 2014.12.26 10:11 |
조회수 | 5,637 |
자기소개 좀 해주세요?
---------------------------------------------------------------------------------------------------------------
교육/QA / 이마트몰 / 김*영
취득 목적은 무엇인가요?
-----------------------------------------------------------------------------------
상담원 생활부터 오랜기간 업무를 해왔지만... 전문적인 교육 및 여러분야의 업무
지식이 다소 미흡하다고 느꼈고, 교육을 진행하는 담당자로서는 해당 과정의 자격증은
필수로 수료 취득해야한다고 생각이 들었기에 ^^
기존의 콜센터 자격시험과의 차별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
교육 및 코칭 보고서 작성 등에서 진행할 시 좀 더 세련되고 고도화된 방식으로
업무를 할수 있도록 도움이 많이 되었음.
한마디로 실제 제가 진행하는 실무에 있어서 큰 영향과 도움이 되었음
어떤 방법으로 공부하셨나요?
-----------------------------------------------------------------------------------
필기같은 경우는 동영상 청취 할 과목을 미리 책을 통해 예습을 하고(미리 예습을 하지 않으면 책과 동영상을 한번에 이해하기 힘들었음... 동영상 청취 후 또한번 책을 읽어야하는 경우가 있어서..^^;;;) 동영상 청취 후 문제풀이 주말대비반은 빠짐없이 참석
주말강의 참석할 시 많은 범위에 내용을 알차게 정리해주심
실기는 정말 저같은 경우 답이 나오지 않았어요..
여러분들이 경험하시겠지만 ... 대부분이 서술형 위주의 문제들이거든요 ㅜㅜ
책을 외울 수도 없고...
하지만 중요한것은 문제를 이해하는것이고 문제에서 의도하는 답의 키워드 단어만
작성하시면 되요
실기 또한 주말대비반의 핵심 강의가 정말 큰 도움이 되었죠~^^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
-----------------------------------------------------------------------------------
교육이나 QA관련 업무를 하시는분들은 QA관리사 자격증은 필수적으로 소지하고
있으면 좋을 거 같네요 ^^
자격증만 있으면 되지라는 생각으로 준비하셔도 되지만 그 과정안에서 정말 얻어가는
많은 유용한 정보들이 있거든요
저는 그랬어요 고객센터의 교육이라는 업무는 정말 중요한 위치에 업무이자나요 ~!
학생만 공부해야하는게 아닌 거 같아요...
한 분야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를 해야하는 위치에 있다면 그 분야 만큼은 어느 누가
봐서도 만족할 수 있도록 완벽해지려고 노력해야할 거 같아요
이건 한 회사를 위해서가 아닌 제 자신을 위해서니까요~
앞으로의 각오와 콜센터 QA관리사 시험에 바라는 점
-----------------------------------------------------------------------------------
QA관리사 자격증 취득하는 과정에서 많은 생각도 하게 되었고 중요한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QA관리사 자격증 이후로도 단계별로 제 분야에서 좀 더 시야를 넓혀가려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구요
저와 같이 큰 꿈을 이뤄 나가기 위해 시작하고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여러분야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마련 힘써주시길 바랍니다~^^
다음글 |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 합격수기 |
이전글 |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 합격수기_MPC 장*정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