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격증안내   >   합격수기
합격수기
제목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 합격수기_포스코ICT 손*진
작성자
한국CS경영아카데미
작성일
2014.08.06 05:15
조회수  1,672

2013년 첫 시험을 기점으로 매년 2회 치르는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 시험에 1~2회 시험 합격자분들의 합격수기를 여러분들과 공유합니다.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에 관심이 많은 관리자분들이나 관리자 후보 및 강사분들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자기소개 좀 해주세요?

---------------------------------------------------------------------------------------------------------------

QAA  /  포스코ICT  /  손*진

취득 목적은 무엇인가요?

-----------------------------------------------------------------------------------

QA업무 및 콜센타 운영노하우 전반의 정리와 함께 스스로의 검증

 

 

 

 

기존의 콜센터 자격시험과의 차별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

콜센타 관련은 물론 여타 다른 자격증에 비해 확실히 실무를 기반으로 한 이론과 문제출제가 놀라웠습니다. 시험방식 또한 실무의 한 모습이어서 시험 치르는 것으로도 배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방법으로 공부하셨나요?

-----------------------------------------------------------------------------------

콜센터 경력이 있었던 만큼 이론서를 통해 기존의 지식을 정리하고 예상문제 중심으로 공부하였습니다. 아는 개념이라도 문제의 의도를 이해하고, 보기문항 중에서도 우선순위를 파악하며 공부하는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쩌면 실무에서도 그런것 같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

-----------------------------------------------------------------------------------

QA관리사라고 QA영역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콜센타 운영 전반에 대한 개념과 이해가 필요한 실무 자격증인만큼 콜센타에서 경력을 쌓으시는 분이라면 꼭 추천을 하고싶습니다.

 

 

 

 

앞으로의 각오와 콜센터 QA관리사 시험에 바라는 점

​-----------------------------------------------------------------------------------

QA가 모니터링과 코칭에 한하는 좁은 영역의 활동을 넘어서, 콜센타 운영 전반을 이해하고 전체적이고 장기적인 안목의 서비스기획의 달인이 되도록 마중물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름  
비 밀 번 호  


다음글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 합격수기_MPC 장*정 [1]
이전글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 합격수기_㈜큐앤에이네트웍스/소*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