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 합격수기_㈜큐앤에이네트웍스/소*연 |
||||
작성자 |
한국CS경영아카데미
|
작성일 | 2014.08.06 05:12 |
조회수 | 4,211 |
2013년 첫 시험을 기점으로 매년 2회 치르는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 시험에 1~2회 시험 합격자분들의 합격수기를 여러분들과 공유합니다.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에 관심이 많은 관리자분들이나 관리자 후보 및 강사분들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자기소개 좀 해주세요?
---------------------------------------------------------------------------------------------------------------
컨택센터사업본부 본부장/㈜큐앤에이네트웍스/소*연
취득 목적은 무엇인가요?
-----------------------------------------------------------------------------------
콜센터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하여
기존의 콜센터 자격시험과의 차별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
기존의 콜센터 관련 자격증들은 이론적인 부분들이 대부분을 차지하였으나, 콜센터 특성상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자격증들이 현재는 전무한 상태였으나, QA관리사 시험은 80%이상은 실무에 적용할 수 있고, 실무를 하지 않은 사람들은 시험을 보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공부하셨나요?
-----------------------------------------------------------------------------------
필기는 한국콜센터아카데미에서 발간된 교재를 가지고 공부했고, 필기의 경우는 QA관련된 부분이라고 보기보다는 콜센터 운영전반에 걸친 부분을 다시 한번 공부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실기의 경우에는 교재를 봐도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아, 실기시험대비 주말반 강의를 들었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나만의 특별한 방법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필기의 경우는 각 영역별 좁은 시선으로 보기보다는 전체적인 부분을 보는 방향으로 공부를 했던 것 같고, 업무를 하면서 공부를 하다보니 시간이 그렇게 많지 않아, 걱정되는 부분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실기의 경우는 예전에 QA를 하면서 실무했던 경험이 많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
-----------------------------------------------------------------------------------
QA관리사 하면 단순히 통화품질관련 자격증이라고 말하고 싶진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QA관리사는 콜센터 운영에 관련된 부분을 정확히 알아야만 시험에 응시할 수 있고, 또한 공부도 실무와 접목시켜서 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아, 콜센터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라면 시험을 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앞으로의 각오와 콜센터 QA관리사 시험에 바라는 점
-----------------------------------------------------------------------------------
콜센터업에 종사하면서 배워가는 것들이나 노하우가 쌓이게 된다면, 상담사부터 운영진까지 내가 가지고 있는 것들을 전달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합니다. QA관리사 시험과 마찬가지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시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주셨으면 합니다.
다음글 |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 합격수기_포스코ICT 손*진 |
이전글 |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 취득 합격수기_농협생명 임*아 QA관리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