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2011년 한국 고객센터 기술경영컨퍼런스 강의_콜센터 통화품질 문제점과 개선방안
작성자
한국CS경영아카데미
작성일
2011.10.24 20:21
조회수  13,685

지난 10월  11일 홍은동 그랜드 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1 한국 고객센터기술경영컨퍼런스'에서 "고객센터 통화품질 문제점과 개선방안"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총 4개 Track이 있었는데 그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모였더군요^^ 딱딱하지 않게  현장에서 실제 벌어지는 다양한 현상과 실례를 통해 이해를 돕고 기존의 문제점을 탈피하기 위해 어떠한 방향성을 가지고 고민해야 하는지를 공유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다행히 많은 분들이 호응도 해주시고 공감도 해주셔서 좋은 분위기에서 강의를 진행할 수 있었고 이번에 출간된 '한국형 콜센터 통화품질 매니지먼트'도 소개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보람이 있었던 컨퍼런스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해마다 CIRC강의를 해오면서 참여인원이 줄어 걱정을 했는데 이번에는 참으로 많은 분들이 참석을 해주셨더군요. 대략 추산 600명 정도가 참석을 하였다니 성공적인 컨퍼런스였다고 생각합니다.







통화품질 관련해서 아직 국내에 이렇다 할 참고자료가 없어서 힘들다고 하는 분들에게 그동안 컨퍼런스나 기타 강의를 통해 매번 강조했던 개선방안들이 책 속에 담기면서 앞으로 지속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이를 전파하고 공유해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단순히 이론이 아니라 현장에서 필요로 하고 실제로 상담원이나 QAA 또는 QAD가 업무로 부터 오는 부담감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강의를 통해 공유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콜센터 입장에서는 최고의 화두인 CS를 통한 수익향상과 비용절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통화품질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내용을 가지고 구체적인 방법론을 통해 현장에 계신 분들의 의식을 전환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입니다.


기존의 QA에 대한 교육방식 및 지표(KSQI)로는 고객만족을 절대로 이끌어낼 수 없고 상담원들은 물론 QA관리자들이 느끼는 부담감이나 업무 가중을 해결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접근과 고민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조만간 '한국형 콜센터 통화품질자 양성과정[가칭]'이라는 커리큘럼을 가지고 업계를 찾아뵐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   름  
비 밀 번 호  


다음글 [컨설팅]비상에듀 콜센터 운영진단 컨설팅 수주 및 계약
이전글 [컨설팅]중국 두산인프라코어 콜센터 OI컨설팅 수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