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2017년 제 8회 콜센터 상담품질(QA)관리사 실기시험 시행공고
작성자
한국CS경영아카데미
작성일
2017.04.07 08:09
조회수  34,994

2017년 제 8회 콜센터 상담품질(QA)관리사 실기시험 시행계획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콜센터 QA관리사(CQA) 실기시험 개요

행 사 명  : 콜센터 QA관리사(CQA)실기시험

시행기관 : 한국CS경영아카데미(http://www.kacademy.net/)

시험과목 : 모니터링 평가 및 서면 피드백, 콜센터 운영관리, 콜센터 상담품질, 콜센터 교육 및 코칭

시험장소 : 서울, 대전, 부산, 광주, 대구

시험일시 : 2017. 4. 29일  오전 10~ 1120(80)



                                             



실기시험 장소

 시험지역

시험장소 

주소  

 약도보기

 서울

 서울여대 대학로 캠퍼스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230                

 약도보러가기

 대전

굿모닝 스터디(둔산) 

대전 서구 대덕대로 179 태산빌딩 

 약도보러가기

 부산

러닝스퀘어(서면)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 707  

 약도보러가기

 광주

 더랩(학동)

광주 동구 학동 64 장암빌딩 3층 

 약도보러가기

 대구

제우스문화센터 

대구 중구 동문동 4-6 4층 

 약도보러가기


■ 실기시험 대상


콜센터 QA관리사 필기시험 합격자 대상(2년 유예 대상자 포함)
2015년 상반기 필기시험 합격자 대상자 포함


실기시험 응시접수 기간 및 방법


 실기시험 접수기간

 2017. 4. 10 ~ 4.23

 실기시험 접수방법

 한국CS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



 

[접수방법]

-본 자격증은 온라인 접수만 가능합니다(방문접수 불가)

-홈페이(http://www.kacademy.net/) 접속 -> QA자격증 원서 접수 -> 응시료 결제 ->수험표 확인 및 출력



 

[전형 및 응시료 ]

실기시험 : 45,000     

원서 접수 마감일 11:59까지 응시료 미입금 시 원수 접수 자동 취소됨   




[응시료 입금기한]

자격증 응시료 입금기한은 접수마감일 자정(00:00)까지 응시료를 결제해야 하며, 이때까지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으면 응시 접수가 자동 취소됩니다.



[접수 취소 및 응시료 환불]

콜센터 QA관리사 응시료 환불기준입니다. 접수기간 중 접수 취소 후 환불은 100% 이루어지며 접수기간 후 취소 환불은 50%입니다. 다만 시험 시행 3일전 접수를 취소할 경우 환불은 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시험접수 취소 및  응시료 환불 기준

 적용기간

접수기간 中 

 접수기간 후

시험시행 3일전 

시험시행 당일  

 환불적용율

 100%

50% 

 환불없음



실기시험 과목 및 출제내용

 시험과목

 출제내용

 문항수

 단답형 /기술형

(70점)

*단답형과 기술형이 주를 이루며 용어설명 및 괄호에
 
알맞은 답을 채워 넣기에 따라 배점에 차등을 둠

*3과목(운영관리, 상담품질, 교육 및 코칭)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기본 및 응용문제를 출제함



15~20


 

 모니터링 평가  

및 서면 피드백

(30점)  


*고객과 상담사가 통화하는 내용을 3번 들려준 후 통화
 
내용에 대해 모니터링 평가 진행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콜을 대상으로 하며 단순 문의,
 
접수, 환불, 고객불만콜, 해피콜, 세일즈콜 등 다양한 콜을
 
대상으로 서면 피드백 결과 평가

 2




■ 실기시험 합격기준 및 출제형태

종류 및 시험형태

 구분

 기준

 출제형태

 시간

 콜센터 QA

관리사

 실기

 합격

100점 만점 60점 이상

-듣기,서면피드백

-서술,단답형 

 80분

 불합격

100점 만점 60점 미만 (과락 없음) 


QA관리사 시험관련 주요 일정 안내 

-실기시험 접수 : 2017. 4. 10 ~ 4.23
-실기시험 일시 : 2017. 4. 29
-최종합격자 발표 : 2017. 5. 8


※ 본 시험은 시험 인원이 적을 경우 해당 지역에서 시험이 취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름  
비 밀 번 호  


다음글 제 8회 콜센터 QA관리사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이전글 제 3기 블랙컨슈머 & 클레임 대응전략 및 매뉴얼 개발 실무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