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제 3회 CS클레임관리사 시험 답안 공지
작성자
한국CS경영아카데미
작성일
2015.11.07 13:57
조회수  19,053

금일 전국적으로 비가 내려 시험치르기에는 차분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국내 최초 CS실무자격증인 CS클레임 관리사 자격시험에 응시하신 수험생분들 수고많으셨습니다. 
금일 치른 CS클레임 관리사 자격시험과 관련하여 가답안을 공개하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디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합니다.

문항번호정답문항번호정답문항번호정답문항번호정답
1214161
2224262
3234363
4244464
5254565
6264666
7274767
8284868
9294969
10305070
11315171
12325272
13335373
14345474
15355575
16365676
17375777
18385878
19395979
20406080


 

1영역

 

1.충족이 되면 만족감을 주지만 충족되지 않으면 고객의 불만을 야기하는 품질요소로

     HDTV가 고화질로 선명하면 만족감을 주지만 노이즈가 발생하거나 흐릿하게 나오면

     불만을 야기하는 것과 같다.

 

 

2. 감정부조화

 

 

3. [Assertion Training(자기주장훈련)

 

4. 미스터리 샤퍼(Mystery shopper)


 

 

2영역

 

5. 업무처리의 복잡성     /    발생빈도

 

 

6. 서비스 회복의 서비스 실패 이전의 상태로 복원하는 것을 의미

서비스 제공자가 취하는 반응으로 서비스 실패를 수정하기 위해 취하는 일련의 행동

 

[필요성]

①고객을 다시 만족시킬 수 있다

②고객 충성도와 재구매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③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유지에 유익하다

④기업 서비스 품질의 제고에 유익하다

⑤직원의 직무만족과 행위에 영향을 미친다

⑥기업 이미지에 영향을 미친다

 

 

7. 내용증명

 

8.

M : Man 고객을 응대하는 사람을 바꿔준다

T : Time 응대하는 시간을 바꿔준다

P : Place 응대하는 장소를 바꿔준다

 

 

3영역

 


9.
-
다양한 On-off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확보

-고객지향적이고 효율적인 VOC 시스템에 의한 관리

-교육 훈련 및 평가를 통한 지속적인 개선

 

10. ESI(Employee Satisfaction Index, 직원만족도조사)


 

11. VOC 코드

 

 

12. 아래 답 중 3가지

①고객 로열티 및 고객체험의 레벨을 측정하는 대표적인 지표

고객 행동 지향적인 질문

설문대상자의 시간을 절약 (응답률 향상으로 결과의 편향성을 감소)

조사 비용의 절감 (질문의 Depth 1 또는 2)

경제성과 상관관계를 보이는 지표

⑥브랜드 전체에 대한 평가는 물론 고객의 미래 행동을 예측하는 지표


 

 

 

4영역

 

13.역할연기


14.

-클레임 처리 지침의 체계성

-처리 지침의 업데이트(최신성)

-현장 활용성 정도


 

15. 집필(실행)단계


 

 

16.

-작문/작성 능력

-유형별 템플릿(Template)
-메일 작성형식과 규칙

이   름  
비 밀 번 호  


다음글 제 5회 콜센터QA관리사 실기시험 대비 주말특강[11.14]
이전글 2016년 CS클레임관리사 자격시험 시행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