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2014년도 제 2회 콜센터 상담품질(QA) 관리사 필기시험 시행계획 공고
작성자
한국CS경영아카데미
작성일
2014.03.14 17:08
조회수  3,298

2014년 콜센터 상담품질(QA)관리사 필기시험 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콜센터 QA관리사(CQA) 필기시험 개요
§ 행 사 명  : 콜센터 QA관리사(CQA)필기시험
§ 시행기관 : 한국콜센터아카데미(www.kcallcenter.net)
§ 시험과목 : 콜센터 운영관리, 콜센터 상담품질, 콜센터 교육 및 코칭
§ 시험장소 : 서울, 대전, 부산
§ 시험일시 : 2014. 5. 17 오전 10~ 1120(80)

 
2. 시험장소

 지역

장소 

주소 

 서울

 대명중학교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952번지                        약도보기

 대전

 대전여자중학교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 418-1                              약도보기

 부산

 부산진여자중학교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전포1동 342-25                    약도보기

3. 응시대상

응시대상

-콜센터 통화품질 관리자(QAA / QAD)

-콜센터 관리자 및 QA 예비 후보자 

-콜센터 강사 및 팀장(P/L), Supervisor

-CS관련 부서  담당자(CS 기획,운영,지원)

-콜센터 통화품질 기획 및 운영에 관심 있는 일반인

-콜센터 및 소비자 학과 대학생

4. 필기시험 응시접수 기간 및 방법

 필기시험 접수기간

 2014. 4. 21 ~ 5. 4

 필기시험 접수방법

 한국콜센터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


[접수방법]

-본 자격증은 온라인 접수만 가능합니다(방문접수 불가)

-홈페이(www.kcallcenter.net) 접속 è QA자격증 원서 접수 è 응시료 결제 è 수험표 확인 및 출력

 

[전형 및 응시료]

이론 : 37,000     

원서 접수 마감일 11:59까지 응시료 미입금 시 원수 접수 자동 취소됨   

 

[응시료 입금기한]

자격증 응시료 입금기한은 접수마감일 자정(00:00)까지 응시료를 결제해야 하며, 이때까지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으면 응시 접수가 자동 취소됩니다.

[접수 취소 및 응시료 환불]

접수취소 및 응시료 환불 적용기간은 시험일로부터 7일 전까지입니다. 접수기간 중에 취소는 100%,

접수기간 후 환불은 50%환불이 이루어집니다. , 시험 당일 00:00 이후 접수 취소건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접수 취소 후 환불은 2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6. 필기시험 과목 및 출제내용

 시험과목

 출제내용

 문항수

 콜센터 운영관리

-콜센터 비전 및 목표조직의 이해

-상담사 채용 및 선발 / 상담원 이직관리

-성과관리 및 평가보상 / 콜센터 경력관리

-콜센터 시스템 등 콜센터 운영관리 전반

 25

 콜센터 상담품질

-콜센터 QA의 이해 및 주요 업무 / 모니터링 프로세스

-QA평가표 구성 및 작성절차 / 모니터링 결과 분석 및 활용

-역할연기 및 스크립트 개발 프로세스

-VOC 이해 및 고객불만 처리 외

 25

 콜센터 교육 및 코칭

-콜센터 개념과 역할 / 콜센터 핵심역량

-리더쉽 및 조직문화 / 교육 및 훈련

-코칭의 유형 및 프로세스 / 보고서 유형 및 작성 방법 등

 25


 
7. QA관리사 필기시험 합격 기준 및 출제형태 

 종류 및 시험형태

 구분

 기준

 출제형태

 시간

 콜센터 QA

관리사

 필기

 합격

전 과목 평균 100점 만점 60점 이상

  객관식 75문항

(각 과목 25문항)

4지선다형

 80분

 불합격

전 과목 평균 100점 만점 60점 미만

3과목 중 단일 과목 점수 40점 미만


.

이   름  
비 밀 번 호  


다음글 국내 최초, 콜센터 스크립트 관련서적 출간!!!
이전글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 발급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