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한국씨에스경영아카데미, 고객응대근로자 보호를 위한 블랙컨슈머 대응 특별 세미나 개최
작성자
한국CS경영아카데미
작성일
2024.02.13 07:24
조회수  141

오는 3월14일, 고객응대근로자를 보호를 위한 구체적인 사례 발표


[프라임경제] 최근 감정노동으로 인한 접점 직원들의 육체적, 정신적인 피해는 갈수록 증가되고 있으며 이러한 피해는 단순히 개인적인 차원이 아닌 기업의 생산성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이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이에 한국씨에스경영아카데미(대표 박종태)는 오는 3월 14일에 '고객응대근로자 보호를 위한 블랙컨슈머 대응 특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체계적인 블랙컨슈머 대응 관련 문제해결과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장소는 홍대입구역 청년문화공간 니꼴라오홀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이 자리는 고객응대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해 기업과 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활동이나 조치 등과 관련해 구체적인 사례와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각계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나서 블랙컨슈머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필요한 매뉴얼 및 응대 가이드라인 제시는 물론 법적인 조치 및 대응과 대응 체계 및 예방 전략 등을 통해서 블랙컨슈머를 대응을 하는데 있어 실질적인 방향성이나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구체적으로 세미나 주제는 △블랙컨슈머, CS가 아닌 위험관리 차원에서 대응하라 △블랙컨슈머 대응 전략 및 민원 관리 체계 △민원처리법에 근거한 악성민원 대응체계 구축 및 추진사례를 살펴본다.

또 △고객응대근로자 보호를 위한 직원 보호 활동 및 악성민원 대응 절차 △블랙컨슈머 법적 대응 시 주요 지침 및 법적 대응 사례 △ 고객응대근로자 보호 제도와 블랙컨슈머 예방 전략 등 업계 전문가들의 생각을 듣고 구체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박종태 한국씨에스경영아카데미 대표를 비롯해 △조홍제NH농협은행 총괄책임 △장정호 서울시청 팀장 △구연주 LH주거복지정보 팀장 △고윤기 로펌 고우 변호사 △김부식 신세계백화점 부장이 발표자로 나선다.

한편, 세미나 참가신청은 이달 18일까지 사전 등록할 경우 참가비 할인받을 수있다. 세미나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씨에스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이래 기자 kir2@newsprime.co.kr

김이래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이   름  
비 밀 번 호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한국CS경영아카데미, ‘악성민원 대응 전략 및 대응 사례 발표 특별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