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국내 최초, '콜센터 상담품질(QA)관리사 자격증' 선보여...오는 10월 첫 시험
작성자
한국CS경영아카데미
작성일
2013.06.17 20:24
조회수  3,066

서울=뉴스와이어) 기업 경영관점에서 콜센터의 전략적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콜센터 관리자의 역할 또한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콜센터 관리자의 전문성과 역량을 검증하는 민간 자격증이 등장했다.


(주)한국콜센터아카데미는 콜센터 QAA, QAD, 강사, 수퍼바이저는 물론 상담사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콜센터 운영에 대한 실무능력을 검증하는 QA관리사 자격증 제도를 마련하여 오는 10월에 첫 시험을 치른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콜센터 통화품질(QA)관리사 자격시험이 오는 10.12일 전국 5개 주요 도시에서 시행되며 시험과목은 콜센터 운영관리, 콜센터 통화품질, 콜센터 교육 및 코칭 등 3과목으로 구성이 되며 1차 필기, 2차 실기시험으로 자격을 검증한다.


그간 콜센터에 근무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경력개발 차원은 물론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도입되었던 다양한 인증 및 자격증이 있었지만 너무 이론적인 측면에 치우쳐 있었다. 이번에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콜센터 상담품질 관리사(이하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은 이러한 기존 인증 및 자격증에 대한 한계와 문제점을 보완 및 개선하는데 목적이 있다.


(주)한국콜센터아카데미 박종태 원장은 "중요한 업무를 수행하는 콜센터가 대형화, 고도화, 전문화되어 가고 있는 상황에서도 콜센터에 근무하는 관리자를 포함한 직원들의 콜센터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학습이나 역량 및 스킬은 기대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한국콜센터아카데미는 오는 19일 대전 대전신문사, 20일 대구 KT고객센터, 27일 광주 광주여대, 7월 2일 서울 엠엔서비스, 7월 3일 부산 부산서면에서 콜센터 QA관리사 설명회를 개최하며 자격증 관련 수험서는 오는 24일에 출간을 하여 전국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callcenter.net)을 참고하면 된다.

이   름  
비 밀 번 호  


다음글 [한경]“콜센터 관리자도 전문 자격증이 필요한 시대
이전글 '통화품질 업그레이드' 하반기 'QA관리사 자격증 과정'생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