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통화품질 업그레이드' 하반기 'QA관리사 자격증 과정'생겨
작성자
한국CS경영아카데미
작성일
2013.06.14 07:56
조회수  3,038

출처 :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3683


한국콜센터아카데미, 관리사 역할·전망제시하고 전문지식 배양 목적


[프라임경제] 한국콜센터아카데미는 콜센터 통화품질(QA)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QA 관리사 자격증' 과정을 올 하반기부터 마련한다. 오는 9월말부터 접수를 시작하는 자격증 과정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된다.

한국콜센터아카데미는 자격증 취득 과정에 필요한 교재를 개발하고, 특히 비수도권 지원자의 교육 편의를 위해 동영상 강의도 마련했다.
 QA 자격증 과정은 서울, 부산, 광주, 대전, 대구 지역에서 진행되며 일반 콜센터 민간자격증보다 QA 분야와 콜센터 산업동향에 대한 전문성을 높였다.

콜센터에 대한 △운영관리 △통화품질 △코칭 △교육 등 75문항의 필기시험으로 1차 합격자가 선발되고, 선발자들은 2차 실기시험을 치른다. 단답형과 기술형 문항 외에도 고객과 상담사가 통화하는 내용을 듣고 통화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작성하는 부분이 새롭게 시험문항에 포함됐다.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 응시대상은 일반인, 대학생 및 QAA,QAD는 물론 슈퍼바이저, 상담사 등 콜센터 통화품질 기획·운영에 관심 있는 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박종태 한국콜센터아카데미 대표는 "QA가 되기 위해선 콜센터 산업동향부터 통화품질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수익창출과 효율적인 업무수행 능력을 갖춰야 한다" "올 하반기부터 시행될 QA 자격증 과정은 콜센터 상위 관리자로 성장하기 위한 필수코스로 콜센터 산업 종사자들의 경험과 의견을 토대로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이   름  
비 밀 번 호  


다음글 국내 최초, '콜센터 상담품질(QA)관리사 자격증' 선보여...오는 10월 첫 시험
이전글 한국콜센터아카데미, 콜센터 통화품질 및 코칭 실무향상을 위한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