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일본 인하우스 콜센터 벤치마킹-글락소스미스클라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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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
박종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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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7.18 18:26 |
조회수 | 4,996 |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이하 GSK)는 In-house 콜센터 중 가장 우수한 콜센터라고 인정받는 곳이라고 한다. 일반 콜센터라고는 하기에는 어렵지만 어쨌든 전화를 접점채널의 수단으로 삼아 일을 처리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광의의 개념으로 콜센터라고 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이곳도 트랜스코스모스와 마찬가지로 내부 콜센터 촬영이 금지되어 제한된 사진들만 제공한다. 2곳의 우수한 콜센터를 벤치마킹하였지만 그동안 국내의 여러 콜센터를 직접 둘러볼 기회가 많아서 국내 콜센터의 상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자부하는 나 자신의 지극히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우리나라 콜센터가 운영면이나 환경면에서는 조금 더 우수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글락소스미스클라인 소개 à금전적인 요인은 이미 해결되었고 직원들 대상으로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진행이 직원만족도를 높이고 있음 §통화시간이 길지만 한 콜 한 콜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으며 CPH보다도 통화품질을 중시여기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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