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센터컨설팅   >   콜센터컨설팅
콜센터컨설팅
제목
보건복지부 AI활용 초기상담정보시스템 운영조직 컨설팅 완료
작성자
한국CS경영아카데미
작성일
2025.01.20 15:25
조회수  52

3개월간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AI활용 초기상담정보시스템 운영조직 컨설팅을 완료하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AI 기술을 복지전달체계(상담, 안내)에 접목하여 복지사각 지대 발굴 정확도 제고 및 찾아주는 복지업무 효율화를 위해 추진된 국책 프로젝트였습니다.




이번 컨설팅에서 저희 업체에서 수행한 컨설팅은 초기정보시스템 운영방안을 수립하는 것이었습니다. KCA에서 마련한 자체 방법론을 가지고 운영조직 컨설팅을 진행하였으며 주요 수행과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 AI활용 초기 상담정보시스템 운영조직 설계
  • 조직 운영전략 및 과제수립 (체계적인 운영을 위한 고려사항_
  • 운영조직 구성 및 주요 R&R
  • 적정 투입직원 수 산정 (수행업무에 따른 적정 투입인원 산정)
  • 긴급처리 대상자 처리 절차
  • 상담업무 변경 등을 포함한 업무 폭주 시 대응방안
  • 상담업무 확장에 따른 대응방안_인프라 및 인원투입
  • 운영조직 로드맵
  • 인건비 및 운영비 포함 운영예산
  • 중앙 / 지차체 운영 안내서 외
AI를 활용한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이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데 있어 초기상담정보시스템 운영조직 구축은 매우 중요한 사안이었으며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위한 전략 수립 및 로드맵 제시 등을 통해 운영조직이 제대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이   름  
비 밀 번 호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아**병원 콜센터 직원 대상 모니터링 평가 및 1:1 콜코칭 컨설팅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