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OO시설관리공단 콜센터 환경 진단 및 적정인원 산정 컨설팅 완료 |
||||
작성자 |
한국CS경영아카데미
|
작성일 | 2025.01.20 15:07 |
조회수 | 74 |
한국씨에스경영아카데미는 10월부터 OO시설관리공단 콜센터 근무환경 개선에 대한 진단 및 개선안 도출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컨설팅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관리자 및 직원 대상 인터뷰는 물론 내부 자료와 시스템을 통해 나온 콜 통계 데이터와 손실율(RSF)을 고려하여 적정인력을 산정하였으며 환경의 경우 콜센터 운영에 필요한 공간은 물론 휴게시설 및 휴게시간에 대한 기준 및 지침을 통해 진단을 물론 개선 및 보완사항에 대해서 컨설팅을 진행하고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해드렸습니다.
- 건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필요 공간 및 설비 진단
- 콜센터 적정인원 산정
- 상담실 구성을 위한 필요 시설 (타사 사례 비교)
- 감정노동자 스트레스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공간적 개선안
- 업무 피로도 감소 및 효율성 향상을 위한 건전한 근무환경 최적화 방안
- 상담 공간, 사무 공간, 편의 공간에 따른 근무환경개선안 도출
- 휴게시설 설치 및 관리에 대한 기술 지침
- 근무환경개선을 위한 공간 확보 기준 및 주요 가이드 외
컨설팅 중 가장 비중이 높은 것은 현재 근무하고 있는 인원이 적정한 지 여부와 건전한 근무환경을 위한 최적화 방안을 도출하는 것이었습니다.
다음글 | 아**병원 콜센터 직원 대상 모니터링 평가 및 1:1 콜코칭 컨설팅 완료!! |
이전글 | ooo연금공단 고객센터 상담품질 모니터링 용역 수행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