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5월8일 CS스크립트 관리자 양성과정을 다녀오고 |
||||
작성자 |
김지현
|
작성일 | 2014.05.09 09:53 |
조회수 | 14,884 |
어제 종로 토즈에서 열렸던 [CS스크립트 관리자 양성과정]을 다녀오고
좋은 교육의 기회라 후기를 남깁니다.
저는 항공사에서 지상직 승무원과 콜센터 CS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참가하셨던 분들이 대부분 콜센터 관련 업무를 하시는 듯 보였는데, 저는 직접적으로
콜센터 업무를 하지 않기 때문에 콜센터 cs교육을 준비하면서 한계를 느끼곤 했습니다.
그래서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도 취득하고 콜센터 아카데미에서 개최하는 특별세미나
에도 참가하여 좀 더 많은 것을 배우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콜센터의 세부적인 부분들에 대한 이해는 미흡하지만 콜센터 CS 교육시 많은
도움을 이 곳에서 얻은 듯 합니다.
어제 열린 CS 스크립트 관리자과정은 스크립트 개발, 작성, 관리에 거쳐
실제 필요한 부분만을 잘 설명해 주신듯 합니다.
콜센터 QA 관리사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스크립트가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중요한 스크립트를 어떻게 개발해 나가고, 어떤 프레임으로 작성을 하며
누가 어떻게 관리를 잘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들이 어제 강의를 통해서 좀 더 구체적
으로 와닿을수 있었습니다.
특히, 스크립트 작성 교육시 노트북을 이용해 개별적으로 스크립트 작성을 하는 시간은
꽤 많은 도움이 된 듯합니다.
스크립트의 기본적인 프레임을 이해하게 되었고, 개별적으로 피드백까지 주셔서
저 같이 처음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초보자에게도 이해력을 높여주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늘 느끼는 박종태 대표님의 열정을 한 번 더 느끼는 좋은 하루였고,
길 것 같았던 하루가 짧게 느껴진 하루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현숙 강사님의 스크립트 작성 시간도 재미있었습니다.
참가하셨던 분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지 못한 것이 다소 아쉽지만
다음 기회에 또 뵐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참, 어제 단체 사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김지현님.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현장에서도 교육 받은대로 스크립트 작성하셔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다음글 | 콜센터 스크립트 전문가 양성 및 자격증 취득 과정 |
이전글 | 10/12 수험생 입니다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