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상담품질 및 코칭스킬 향상교육 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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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남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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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09.03 14:24 |
조회수 | 4,453 |
상담품질 및 코칭스킬 향상교육이 회사차원에서 배려해주신 덕으로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는 교육일정의 메일을 받고 '뭘 그리 오래 무엇을 한다는 거지?'라는
의문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전 9시에 교육장에서 강의를 직접해 주실 박종태 대표님을 본 순간
'오늘 무엇가 확실하게 얻어갈 수 있겠군아' 하는 기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콜센터는 이제 단순체널이 아닌 커뮤니케이션의 허브역할로 기업에 있어서
그 어느 부서보다도 중요한 중추신경임에 틀림이 없으며 앞으로의 기업이미지 및 마케팅에 있어서도
큰 기여가능성이 있는 시장이라는 말씀을 시작으로 모니터링 평가항목 및 세부 평가 기준에 대한
디테일한 설명으로 평가를 어떻게 해야하고 왜 평가가 필요한지와 평가 후에는
또한 어떠한 후속조치가 이루어져야 하는지에 대한 현실적인 품질관리 방향을
제대로 디데일하게 제시해 주셨습니다.
이전에 평가를 위한 평가로 진행되었던 품질관리가 얼마나 비효율적이며
합리적이지 못한지에 대해서도 절실하게 깨닫게 된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평가를 한다는 것은 개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으로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는 평가는
아무리 많은 항목을 바탕으로 수시로 평가가 이루어진다해도 아무런 의미가 없음을
인식하게 되었으며 앞으로의 평가방법 및 평가후 후속관리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과 연구를 통하여
그 어느 기업보다도 차별화되고 서비스 레벨이 상승될 수 있는 콜센터가 될 수 있도록
관리자는 아니지만 상담원으로써의 마음가짐과 자세도 다시한번 되돌아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였습니다.
긴 시간동안 잠깐의 쉬는 시간을 제외한 모든 시간을 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셨던
박종태대표님과 감성 코칭훈련 및 피드백을 강의해 주셨던 김문주강사님의 2시간 동안의
감성코칭과 TA이해를 통한 대화패턴찾기를 귀에 쏙쏙 들어 오도록 유쾌하게 진행해 주셨습니다.
짧은 시간에 김문주 강사님에 대한 관리자로써의 멋지고 당당한 카리스마와 마인드를
느낄 수 있을만큼 에너지가 느껴지고 전해졌던 강의였습니다.
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시고 많은 것을 가르쳐 주신 박종태대표님, 김문주강사님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다른 강의로 뵐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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