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2016년 제 4회 CS클레임관리사 내달 22일~3.6일까지 접수
작성자
한국CS경영아카데미
작성일
2016.01.26 11:48
조회수  882

-3 12서울·부산·대전 ·광주서 시험…100% 실무중심 자격증


최근 갈수록 까다로워지고 있는 고객 응대를 위해 체계적인 대응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에 전문가들은 한결같이기업의 프로세스 정립과 시스템적인 접근은 물론 접점 직원들의 역량 강화가 무엇보다 절실하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국내에는 접점 직원의 역량을 검증하기 위한 자격증이 있으나 현장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이론적이고 지적인 내용을중심으로 시험을 치르고 있어 현실성이 없다는 지적이 많은 가운데 현장 실무에 실질적인 도움과 함께 CS업무수행 시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실제 역량을 검증하는 실무중심의 CS클레임관리사 자격증이 주목을받고 있다.

2016년 올해 총 4회에걸쳐 시행되는 CS클레임 관리사 자격증 시험은 2015년에 선을 보인 실무중심의자격증으로 CS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의 필수 자격증으로 거듭나고 있다.이미 대형 통신, 제조, 서비스업체, 보험, 증권, 금융, 콜센터 운영 전문, 보안, 소셜커머스등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는 담당자들이 단체로 응시하는 등 각광을 받고 있다.


작년에 이어 CS와 관련한 필수 실무자격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2016CS클레임관리사 자격시험 일정은 한국CS경영아카데미(www.kacademy.net)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자세히 나와 있다.

 


CS클레임 자격증 시험은 △고객응대실무 △VOC운영실무 △고객불만처리 △매뉴얼개발실무, 4과목이며 CS관련 부서 직원이나 담당자에게 유용한 내용으로 구성이되었으며 고객심리 이해를 비롯해 △커뮤니케이션 △고객유형별 응대 △클레임 발생원인과 대응방안 △블랙컨슈머 대응 테크닉 △고객개인정보 △감정노동·접점직원보호△VOC △실무 매뉴얼 작성법 등 실무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한편 CS클레임 관리사 시험의 출제 형태는 네 개 영역 가운데사지선다형 객관식 80문항과 주관식 8~12문항이다. 전 영역 평균 70점 이상이면 합격할 수 있다. 만일 70점 미만이거나 단일 영역 점수가 40점 미만일 경우 불합격 처리된다.

한국CS경영아카데미 박종태 원장은 “올해 4번 시행되는 CS클레임관리사 자격증 시험에 기업 CS 담당자들은 물론 다양한 분야의 응시자들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이러한 기업들의 CS 및 클레임 처리에 대한 실무 지식과 정보에 대한 니즈를 파악하여 개정 증보판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름  
비 밀 번 호  


다음글 한국CS경영아카데미, CS스크립트 관리사 수험서 출간
이전글 CS리더스포럼, 운영진 상견례 "대한민국 CS를 움직이는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