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17년 제 8회 콜센터 상담품질(QA)관리사 실기시험 시행공고 |
작성자 |
한국CS경영아카데미
|
작성일 | 2017.04.07 08:09 |
조회수 | 35,117 |
2017년 제 8회 콜센터 상담품질(QA)관리사 실기시험 시행계획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행 사 명 : 콜센터 QA관리사(CQA)실기시험
시행기관 : 한국CS경영아카데미(http://www.kacademy.net/)
시험과목 : 모니터링 평가 및 서면 피드백, 콜센터 운영관리, 콜센터 상담품질, 콜센터 교육 및 코칭
시험장소 : 서울, 대전, 부산, 광주, 대구
시험일시 : 2017. 4. 29일 오전 10시 ~ 11시 20분(80분)■ 실기시험 장소
시험지역 | 시험장소 | 주소 | 약도보기 |
서울 | 서울여대 대학로 캠퍼스 |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230 | |
대전 | 굿모닝 스터디(둔산) | ||
부산 | 러닝스퀘어(서면) |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 707 | |
광주 | 더랩(학동) | 광주 동구 학동 64 장암빌딩 3층 | |
대구 | 제우스문화센터 |
■ 실기시험 대상
2015년 상반기 필기시험 합격자 대상자 포함
■ 실기시험 응시접수 기간 및 방법
실기시험 접수기간 | 2017. 4. 10 ~ 4.23 |
실기시험 접수방법 | 한국CS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 |
[접수방법]
-본 자격증은 온라인 접수만 가능합니다(방문접수 불가)
-홈페이지(http://www.kacademy.net/) 접속 -> QA자격증 원서 접수 -> 응시료 결제 ->수험표 확인 및 출력
[전형 및 응시료 ]
실기시험 : 45,000원
원서 접수 마감일 11:59까지 응시료 미입금 시 원수 접수 자동 취소됨
[응시료 입금기한]
자격증 응시료 입금기한은 접수마감일 자정(00:00)까지 응시료를 결제해야 하며, 이때까지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으면 응시 접수가 자동 취소됩니다.
[접수 취소 및 응시료 환불]
콜센터 QA관리사 응시료 환불기준입니다. 접수기간 중 접수 취소 후 환불은 100% 이루어지며 접수기간 후 취소 환불은 50%입니다. 다만 시험 시행 3일전 접수를 취소할 경우 환불은 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 시험접수 취소 및 응시료 환불 기준 | |||
적용기간 | 접수기간 中 | 접수기간 후 | 시험시행 3일전 | 시험시행 당일 |
환불적용율 | 100% | 50% | 환불없음 |
■ 실기시험 과목 및 출제내용
시험과목 | 출제내용 | 문항수 |
단답형 /기술형 (70점) | *단답형과 기술형이 주를 이루며 용어설명 및 괄호에 *총 3과목(운영관리, 상담품질, 교육 및 코칭)에 대한 | 15~20 |
모니터링 평가 및 서면 피드백 (30점) | *고객과 상담사가 통화하는 내용을 3번 들려준 후 통화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콜을 대상으로 하며 단순 문의, | 2 |
■ 실기시험 합격기준 및 출제형태
종류 및 시험형태 | 구분 | 기준 | 출제형태 | 시간 | |
콜센터 QA 관리사 | 실기 | 합격 | 100점 만점 60점 이상 | -듣기,서면피드백 -서술,단답형 | 80분 |
불합격 | 100점 만점 60점 미만 (과락 없음) |
■ QA관리사 시험관련 주요 일정 안내
-실기시험 접수 : 2017. 4. 10 ~ 4.23
-실기시험 일시 : 2017. 4. 29
-최종합격자 발표 : 2017. 5. 8
※ 본 시험은 시험 인원이 적을 경우 해당 지역에서 시험이 취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음글 | 제 8회 콜센터 QA관리사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
이전글 | 제 3기 블랙컨슈머 & 클레임 대응전략 및 매뉴얼 개발 실무과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