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Close

공지사항 > 자격증

제목
2015년도 제 4회 콜센터 상담품질(QA) 관리사 필기시험 시행계획 공고
작성자
한국CS경영아카데미
작성일
2015.01.07 22:33
조회수  32,526

2015년 상반기에 실시되는 제 4회 콜센터 상담품질(QA)관리사 필기시험 시행계획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콜센터 QA관리사(CQA) 필기시험 개요

-행 사  명  : 콜센터 QA관리사(CQA)   필기시험
-시행기관  : 한국콜센터아카데미(www.kcallcenter.net)
-시험과목  : 콜센터 운영관리, 콜센터 상담품질, 콜센터 교육 및 코칭
-시험장소  : 서울, 대전, 부산, 광주  
-시험일시  : 2015. 3. 28  오전 10시 ~ 11시 20분 (80분)


2. 시험장소

 지역

 시험장소

 주소

 서울

 대명중학교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952                                  약도보기

 대전

 대전여자중학교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 418-1                                  약도보기

 부산

 러닝스퀘어(서면)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동양빌딩 3층                 약도보기

 광주

 광주 YWCA

 광주광역시 북구 중가로 43                                       약도보기

※시험장소는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 별도 공지하오니 이점 양지바랍니다.

3. 응시대상
 -콜센터 통화품질 관리자(QAA/QAD)
-콜센터 관리자 및 QA 예비 후보자
-콜센터 강사 및 팀장(P/L), 수퍼바이저 
-CS관련 부서 담당자(CS기획, 운영, 지원)
-콜센터 통화품질 기획 및 운영에 관심있는 일반인
-콜센터 및 소비자 관련학과 학생


4. 필기시험 응시접수 기간 및 방법

 

 필기시험 접수기간

 2015.4.6~19

 필기시험 접수방법

 한국콜센터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



[접수방법]

-본 자격증은 온라인 접수만 가능합니다(방문접수 불가)

-홈페이(www.kcallcenter.net) 접속 è QA자격증 원서 접수 è 응시료 결제 è 수험표 확인 및 출력





[전형 및 응시료]

이론 : 37,000     

원서 접수 마감일 11:59까지 응시료 미입금 시 원수 접수 자동 취소됨   

 


[응시료 입금기한]

자격증 응시료 입금기한은 접수마감일 자정(00:00)까지 응시료를 결제해야 하며, 이때까지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으면 응시 접수가 자동 취소됩니다.

[접수 취소 및 응시료 환불]

접수취소 및 응시료 환불 적용기간은 시험일로부터 7일 전까지입니다. 접수기간 중에 취소는 100%,

접수기간 후 환불은 50%환불이 이루어집니다. , 시험시행 3일전과 시험 당일 00:00 이후 접수 취소건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접수 취소 후 환불은 2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구분

 시험접수 취소 및 응시료 환불 기준

 적용기간

 접수기간

 접수기간 후

 시험시행 3일전

 시험시행 당일

 환불적용률

 100%

50% 

 환불없음



5. 필기시험 과목 및 출제 내용


 시험과목

 출제내용

 문항수

 콜센터 운영관리

-콜센터 비전 및 목표조직의 이해
-상담사 채용 및 선발 / 상담원 이직관리
-성과관리 및 평가보상 / 콜센터 경력관리
-콜센터 시스템 등 콜센터 운영관리 전반
-추가 : 콜센터 통계 및 분석, SNS 활용

 25

 콜센터 상담품질

-콜센터 QA의 이해 및 주요 업무 / 모니터링 프로세스
-QA평가표 구성 및 작성절차 / 모니터링 결과 분석 및 활용
-콜센터 스크립트 및 역할연기
-VOC 이해 및 고객불만 처리
-추가 : 게시판 및 이메일 평가
-심화 : 스크립트 분야

 25

 콜센터 교육 및 코칭

-콜센터 개념과 역할 / 콜센터 핵심역량
-리더쉽 및 조직문화 / 교육 및 훈련
-코칭의 유형 및 프로세스 / 보고서 유형 및 작성 방법 등

 25


 
6. 필기시험 합격 기준 및 출제형태

 종류 및 시험형태

 구분

 기준

 출제형태

 시간

 콜센터 QA

관리사

 필기

 합격

전 과목 평균 100점 만점 60점 이상

  객관식 75문항

(각 과목 25문항)

4지선다형

 80분

 불합격

전 과목 평균 100점 만점 60점 미만 3과목 중 단일 과목 점수 40점 미만



7. QA관리사 시험관련 주요 일정 안내

구분

필기시험접수

필기시험

합격자발표 

 실기시험
접수

 실기시험

합격자
발표 

 4회
QA관리사

 2015.3.2~15

 3.28

4.2

 4.6~19

 4.25

5.7




8. 수험자 유의사항

-수험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시험장소와 교통편을 확인하여 10분전 까지 입실한다.
-수험장소는 반드시 확인하고 사전에 지정된 좌석에 착석하여 시험에 응시하여야 한다.
-OMR카드 작성 시 반드시 검정색 컴퓨터용 사인펜을 사용하여야 하며 인식율 낮은 기타 필기구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자의 귀책사유가 된다.
-수험표와 신분증(주민증,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며 미지참 시 시험에 응시할 수 없다.
-시험당일 책상 위에 필기구, 수험표, 신분증 외에 어떤 물건도 올려놓을 수 없다.
-응시원서의 허위작성, 위변조 등의 사실이 발견되거나 응시자격에 결격사유가 발견된 경우에는 해당 수험자의 시험은 무효처리되며 향후 5년간 시험 자격을 박탈한다.
-위 시험일정은 사정에 의해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한국콜센터아카데미 홈페이지에 별도공고한다.



이   름  
비 밀 번 호  
다음글 제 4기 콜센터 스크립트 전문가 양성 및 자격증 취득과정 개설
이전글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 발급 신청 안내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