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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제 5회 CS클레임관리사 자격시험 정답 공개
작성자
한국CS경영아카데미
작성일
2016.05.28 11:35
조회수  26,424

시험보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이번 시험은 서울, 대전, 부산 3지역에서 치러졌습니다.

이번 시험부터 합격점수가 70점에서 60점으로 하향되었습니다.

이번 5회 합격자 발표는 6.8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4지선다형]


제 5회 클레임관리사 정답
고객응대실무고객불만처리VOC운영실무매뉴얼개발실무
문항번호정답문항번호정답문항번호정답문항번호정답
1111
2222
3333
4444
5555
6666
7777
8888
9999
10101010
11111111
12121212
13131313
14③,④141414
15151515
16161616
17171717
18181818
19191919
20202020

 

[단답서술형]

 

1. 대화를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단어나 표현을 의미한다.   보통 상대방에게 대해 부탁, 의뢰, 거절, 요청, 공감 등의 상황에서 문장 앞에 표현함으로써 대화는 물론 상황을 부드럽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 예시 ]

실례지만, 사용하시는 번호가 몇 번입니까?”

죄송합니다만, 지금 담당자가 통화 중이라서 연결이 어렵습니다.”

바쁘시겠지만, fax로 서류를 보내주셔야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2. SERVQUAL

3. 소극적인 저항 : 규정(약관 및 계약서, 매뉴얼 등)대로 이행하는 것을 의미

     적극적인 저항 :  서비스 지연이나 고객 외면, 기만, 증거 확보 등이 있음

4. 감정노동방어권

5. 서비스회복의 역설

6.고의성, 기만성, 상습성, 억지성, 과도성, 비윤리성 중 3가지

7.내용증명

8. 고객불만의 대상 및 경중(輕重),  고객의 주장에 근거가 되는 사실(Fact)이나 정황

    고객 요구사항 파악 (보상, 교체, 환불, 사과, 수리, 회수, 판정, 교환 등)

9. 칭찬, 불만, 제안, 일반(단순문의)

10.ICSI

11.CTQ(Critical To Quality)

12. 고객 로열티 및 고객체험의 레벨을 측정하는 대표적인 지표

고객 행동 지향적인 질문

설문대상자의 시간을 절약 (응답률 향상으로 결과의 편향성을 감소)

조사 비용의 절감 (질문의 Depth 1 또는 2)

경제성과 상관관계를 보이는 지표

⑥브랜드 전체에 대한 평가는 물론 고객의 미래 행동을 예측하는 지표

13.시각적 구조화

14.발생빈도, 업무처리의 복잡성

15.역할연기

16. 단순화(Simplification), 표준화(Standardization), 전문화(Specialization)

이   름  
비 밀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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