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제 5회 CS클레임관리사 자격시험 정답 공개 |
작성자 |
한국CS경영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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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5.28 11:35 |
조회수 | 26,424 |
시험보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이번 시험은 서울, 대전, 부산 3지역에서 치러졌습니다.
이번 시험부터 합격점수가 70점에서 60점으로 하향되었습니다.
이번 5회 합격자 발표는 6.8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4지선다형]
제 5회 클레임관리사 정답 | |||||||
고객응대실무 | 고객불만처리 | VOC운영실무 | 매뉴얼개발실무 | ||||
문항번호 | 정답 | 문항번호 | 정답 | 문항번호 | 정답 | 문항번호 | 정답 |
1 | ③ | 1 | ① | 1 | ③ | 1 | ④ |
2 | ③ | 2 | ④ | 2 | ③ | 2 | ① |
3 | ② | 3 | ③ | 3 | ① | 3 | ④ |
4 | ④ | 4 | ③ | 4 | ③ | 4 | ④ |
5 | ① | 5 | ① | 5 | ④ | 5 | ② |
6 | ③ | 6 | ③ | 6 | ① | 6 | ② |
7 | ③ | 7 | ③ | 7 | ③ | 7 | ③ |
8 | ① | 8 | ③ | 8 | ① | 8 | ② |
9 | ② | 9 | ③ | 9 | ③ | 9 | ③ |
10 | ④ | 10 | ① | 10 | ② | 10 | ④ |
11 | ① | 11 | ③ | 11 | ① | 11 | ④ |
12 | ④ | 12 | ② | 12 | ④ | 12 | ② |
13 | ④ | 13 | ④ | 13 | ③ | 13 | ② |
14 | ③,④ | 14 | ③ | 14 | ③ | 14 | ④ |
15 | ② | 15 | ② | 15 | ④ | 15 | ④ |
16 | ④ | 16 | ④ | 16 | ③ | 16 | ③ |
17 | ③ | 17 | ④ | 17 | ② | 17 | ③ |
18 | ① | 18 | ① | 18 | ④ | 18 | ② |
19 | ② | 19 | ② | 19 | ① | 19 | ① |
20 | ④ | 20 | ① | 20 | ② | 20 | ④ |
[단답서술형]
1. 대화를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단어나 표현을 의미한다. 보통 상대방에게 대해 부탁, 의뢰, 거절, 요청, 공감 등의 상황에서 문장 앞에 표현함으로써 대화는 물론 상황을 부드럽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 예시 ]
“실례지만, 사용하시는 번호가 몇 번입니까?”
“죄송합니다만, 지금 담당자가 통화 중이라서 연결이 어렵습니다.”
“바쁘시겠지만, fax로 서류를 보내주셔야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2. SERVQUAL
3. 소극적인 저항 : 규정(약관 및 계약서, 매뉴얼 등)대로 이행하는 것을 의미
적극적인 저항 : 서비스 지연이나 고객 외면, 기만, 증거 확보 등이 있음
4. 감정노동방어권
5. 서비스회복의 역설
6.고의성, 기만성, 상습성, 억지성, 과도성, 비윤리성 중 3가지
7.내용증명
8. 고객불만의 대상 및 경중(輕重), 고객의 주장에 근거가 되는 사실(Fact)이나 정황
고객 요구사항 파악 (보상, 교체, 환불, 사과, 수리, 회수, 판정, 교환 등)
9. 칭찬, 불만, 제안, 일반(단순문의)
10.ICSI
11.CTQ(Critical To Quality)
12. ①고객 로열티 및 고객체험의 레벨을 측정하는 대표적인 지표
②고객 행동 지향적인 질문
③설문대상자의 시간을 절약 (응답률 향상으로 결과의 편향성을 감소)
④조사 비용의 절감 (질문의 Depth가 1 또는 2)
⑤경제성과 상관관계를 보이는 지표
⑥브랜드 전체에 대한 평가는 물론 고객의 미래 행동을 예측하는 지표
13.시각적 구조화
14.발생빈도, 업무처리의 복잡성
15.역할연기
16. 단순화(Simplification), 표준화(Standardization), 전문화(Special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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