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제 3회 CS클레임관리사 시험 답안 공지 |
작성자 |
한국CS경영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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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11.07 13:57 |
조회수 | 19,036 |
금일 전국적으로 비가 내려 시험치르기에는 차분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국내 최초 CS실무자격증인 CS클레임 관리사 자격시험에 응시하신 수험생분들 수고많으셨습니다.
금일 치른 CS클레임 관리사 자격시험과 관련하여 가답안을 공개하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디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합니다.
문항번호 | 정답 | 문항번호 | 정답 | 문항번호 | 정답 | 문항번호 | 정답 |
1 | ② | 21 | ④ | 41 | ① | 61 | ④ |
2 | ① | 22 | ③ | 42 | ③ | 62 | ④ |
3 | ④ | 23 | ① | 43 | ① | 63 | ④ |
4 | ② | 24 | ① | 44 | ③ | 64 | ④ |
5 | ③ | 25 | ③ | 45 | ④ | 65 | ③ |
6 | ① | 26 | ③ | 46 | ④ | 66 | ② |
7 | ② | 27 | ③ | 47 | ① | 67 | ③ |
8 | ③ | 28 | ① | 48 | ④ | 68 | ④ |
9 | ④ | 29 | ③ | 49 | ① | 69 | ① |
10 | ③ | 30 | ② | 50 | ② | 70 | ② |
11 | ② | 31 | ③ | 51 | ① | 71 | ① |
12 | ④ | 32 | ③ | 52 | ① | 72 | ② |
13 | ④ | 33 | ② | 53 | ② | 73 | ② |
14 | ④ | 34 | ③ | 54 | ② | 74 | ④ |
15 | ① | 35 | ② | 55 | ④ | 75 | ① |
16 | ③ | 36 | ④ | 56 | ① | 76 | ② |
17 | ② | 37 | ④ | 57 | ② | 77 | ③ |
18 | ③ | 38 | ② | 58 | ③ | 78 | ③ |
19 | ① | 39 | ④ | 59 | ④ | 79 | ② |
20 | ③ | 40 | ④ | 60 | ② | 80 | ① |
제 1영역
HDTV가 고화질로 선명하면 만족감을 주지만 노이즈가 발생하거나 흐릿하게 나오면
불만을 야기하는 것과 같다.
2. 감정부조화
3. [Assertion Training(자기주장훈련)
4. 미스터리 샤퍼(Mystery shopper)
제 2영역
5. 업무처리의 복잡성 / 발생빈도
6. 서비스 회복의 서비스 실패 이전의 상태로 복원하는 것을 의미
서비스 제공자가 취하는 반응으로 서비스 실패를 수정하기 위해 취하는 일련의 행동
[필요성]
①고객을 다시 만족시킬 수 있다
②고객 충성도와 재구매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③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유지에 유익하다
④기업 서비스 품질의 제고에 유익하다
⑤직원의 직무만족과 행위에 영향을 미친다
⑥기업 이미지에 영향을 미친다
7. 내용증명
8.
M : Man 고객을 응대하는 사람을 바꿔준다
T : Time 응대하는 시간을 바꿔준다
P : Place 응대하는 장소를 바꿔준다
제 3영역
9.
-다양한 On-off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확보
-고객지향적이고 효율적인 VOC 시스템에 의한 관리
-교육 훈련 및 평가를 통한 지속적인 개선
10. ESI(Employee Satisfaction Index, 직원만족도조사)
11. VOC 코드
12. 아래 답 중 3가지
①고객 로열티 및 고객체험의 레벨을 측정하는 대표적인 지표
②고객 행동 지향적인 질문
③설문대상자의 시간을 절약 (응답률 향상으로 결과의 편향성을 감소)
④조사 비용의 절감 (질문의 Depth가 1 또는 2)
⑤경제성과 상관관계를 보이는 지표
⑥브랜드 전체에 대한 평가는 물론 고객의 미래 행동을 예측하는 지표
제 4영역
14.
-클레임 처리 지침의 체계성
-처리 지침의 업데이트(최신성)
-현장 활용성 정도
15. 집필(실행)단계
16.
-작문/작성 능력
-유형별 템플릿(Template)
-메일 작성형식과 규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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