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Close

공지사항 > 전체

제목
제 2회 CS클레임관리사 시험 가답안 공지
작성자
한국CS경영아카데미
작성일
2015.09.05 14:22
조회수  18,719

7~8월은 전통적인 휴가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시험공부하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국내 최초 CS실무자격증인 CS클레임 관리사 자격시험에 응시하신 수험생분들 수고많으셨습니다. 
금일 치른 CS클레임 관리사 자격시험과 관련하여 가답안을 공개하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4지  선다형 [객관식]

문항번호
정답
문항번호
정답
문항번호
정답
문항번호
정답
1
21     ②41     ②61     ①
2
22
42     ①62     ④
3
23
43     ①63     ④
4
24
44     ③64     ③
5
25
45     ③65     ③
6
26
46     ④66     ②
7
27
47     ②67     ③
8     ②28     ②48     ①68     ①
9     ②29     ①49     ④69     ②
10     ①30     ④50     ③70     ④  
11     ①31     ③51     ②71     ②
12   ③,④32     ①52     ②72     ④
13     ④33     ②53     ③73     ③
14     ③34     ③54     ④74     ②
15     ③35     ④55     ④75     ①
16     ③36     ②56     ④76     ③
17     ①37     ②57     ③77     ②
18     ②38     ①58     ①78     ③
19     ①39     ①59     ③79     ①
20     ①40     ②60     ①80     ④



■단답 서술형[주관식]

1. AT [Assertion Training : 자기주장훈련]

2. MBTI [Myers-Briggs Type Indicator]

3. ① 베블렌[Thorstein Veblen],  ②스놉효과 [Snob effect]

4. 감정 감화, 정서적 배려, 직무 감정


5. 고객불만의 대상 및 경중(輕重),  고객의 주장에 근거가 되는 사실(Fact)이나 정황

    고객 요구사항 파악 (보상, 교체, 환불, 사과, 수리, 회수, 판정, 교환 등)


6. 미스테리 쇼핑 [미스테리 쇼퍼]


7. 매스미디어의 영향,    인터넷의 활성화,  경제상황의 악화,  사회에 대한 불신 팽배 ,  소비자 권리의 신장


8. 서비스의 역설 [Service Paradox]


9. 하인리히 법칙


10. 처리리드(Lead)타임,     처리 이행율


11. 개선 이후 영향력   /   실행 용이성


12. CTQ(Critical to Quality)


13. 작문/작성 능력,  유형별 템플릿(Template), 메일 작성 형식과 규칙


14. 프로세스

15. 관찰역할연기 (Watching Role Playing)


16. 핵심 지침 및 가이드 영역 주요 상담/응대 영역 상담/응대 지원 영역

이   름  
비 밀 번 호  
다음글 2015년 제 3회 CS클레임 관리사 자격증 시험 시행공고[11.7일]
이전글 2015년 제 5회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시험 시행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