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Close

커뮤니티 > 컨설팅 강의후기

컨설팅 강의후기

제목
스크립트 작성이 제일 쉬워요로 만들어주는 교육!!
작성자
김현정
작성일
2014.10.23 11:59
조회수  13,025

일시 : 10/23(목) 오전 9:00~오후 6:00
장소 : 토즈 종각점

스크립트 작성을 하면서 고민했던 많은 부분들에 대한
실마리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주로 소설형 Q&A 스타일로 작성을 해서
1. 한눈에 내용이 들어오지 않는 점
2. 주요 핵심 내용 강조가 되지 않는 점
3. 파생되는 스크립트 또는 정보의 연결 등이 고민이었습니다.

특히 IT 관련으로 상담을 진행하다 보니
프로그램 기본 상식 정리와
기존 메뉴얼 연결 부분도 스크립트상 반영이 어려워
만들었던 스크립도 실 사용 부분에서 적용하기가 어려웠는데

스크립트 도식화를 통해 실제 업무에 반영할 수 있는
연결 고리를 많이 만들 수 있었습니다.

특히 스크립트 작성 실습과 피드백이 정말 유용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피드백 시간과 서로 의견 공유하는 시간이 부족했다는 점입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중간에 진행 된 스크립트 작성 실무1,2 시간을 줄이고
실습, 피드백 그리고 스크립트 관리 부분이 조금 더 상세하게 다뤄졌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이현숙 강사님의 강의 내용은 좋기는 했지만,
실무자들에게 있어 2시간이나 할애할 만큼의 교육분량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이슈되고 있는 사물존칭, 간단한 스크립트 작성 Tip을 제시하고
실습을 통해 위 내용들이 반영되었는지 여부를 보면 어떨까 합니다.

그리고 좋은 스크립트는 그 내용을 잘 모르는 사람이 봤을 때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실습 시간에 샘플로 제시된 사례 1개 & 각 센터별 특성에 맞는 사례 1개를 각각
작성할 수 있도록 하고, 두 번째 사례를 공유하면 작성된 스크립트의
이해도 여부, 업무 반영 시 보완해야 할 점 등을 나눌 수 있어
보다 실전 사용에 가까워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실무를 토대로 한 예시, 적용 방법 등을 알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자격증 관련 부분이 아니더라도 콜센터 관리자라면
꼭 한 번 들어야 할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2014.10.24 05:05
좋은 의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 부분은 교육과정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시고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1
이   름  
비 밀 번 호  
다음글 OA및코칭 후기
이전글 스크립트 전문가 양성 교육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