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블랙컨슈머 대응교육 후기입니다. |
작성자 |
민형섭
|
작성일 | 2019.03.21 18:42 |
조회수 | 8,218 |
3월 15일 블랙컨슈머 대응 교육 참여하였습니다.
서비스 강사같지 않게 산적두목 같이 생긴 강사님을 처음 봤을 때 그다지 믿음이 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블랙컨슈머에게는 CS 관점이 아닌 Risk 관리 관점에서 접근하여야 한다는 말을 하셨을 때 믿음이 확 들었습니다.
이론적인 부분보다는 실제로 고객 접점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가 무척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실제로 영업현장에서 블랙컨슈머를 응대할 때 제일 스트레스 받는 부분이 어떤 행동을 해야할지와 하지 말아야 할지를 잘 모르는 경우입니다. 잘 응대했다고 생각하면서도 계속 그 상황을 복기하다 보면 잘못 응대한 것 같기도 합니다.
유익한 교육 잘 들었습니다. 잘 정리해서 참석하지 못한 저희 직원들에게 알려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교육 준비하시고 진행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에 또 좋은 교육 있으면 참석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글 | Qa실기 특강후기 |
이전글 | 블랙컨슈머 교육 후기 입니다. [1] |
강의가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이네요.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즐거운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