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강의 후기] 3기 QA 및 코칭 운영실무 과정 |
작성자 |
강윤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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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11.27 14:50 |
조회수 | 5,545 |
아!아!~~ 안녕하세요^^
교육끝나고 다음날 바로 1박2일로 워크샵에 갔다가
오늘까지 평가 마감일이라 정신 없이 바빠서 이제서야 후기를 남깁니다~
QAA를 맡은지 6개월정도 지났지만
외부교육을 받은적이 없어서, 평가와 코칭에 대한 막연한 생각뿐이 없었던 저에게
이번 교육은 정말 내가 많이 변해야 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하였습니다.
상담사로 다년간 근무를 하면서 고객을 응대하다가
QAA로 평가자가 되어보니
"상담을 왜 저렇게 뿐이 못할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주로 평가하고 코칭하는 부분이 "상담사시절 나" 의 기준이었습니다
하지만 교육을 받아보니
참으로 어이없는 기준이었습니다 ;; (부끄부끄)
먼저, 요즘 고객분들이 원하는게 뭔지 확실히 알게 되고
어떻게 해야 만족을 줄수 있으며
그 부분을 어떻게 전달 해야 할지를 알수가 있는 교육이었습니다
제일 와 닿는부분은 코칭에 관련된 부분이었습니다
'이렇게 해라!!' 식의 코칭이었던 부분을
교육받은 내용처럼 시도를 해볼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구요
내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무조건 "이건 이렇게 저건 저렇게.. 왜 이게 안돼.. 전에도 이야기했자나.." 식이었던 코칭...;;;
이젠 그런식의 코칭을 버리고
교육받은대로 실행을 해보려고 합니다
어제 오늘 평가하면서도 코멘가 많이 바뀌었답니다
상담사들 마음을 훈훈하게 해줄수 있는 멘트로요~ ^^
평가에 대해서도 정말 고객께서 원하는, 만족하는 상담을 평가하는
평가가 되어야한다고 생각이 들구요~
좋은 교육을 마련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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