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강의후기]제3기 한국형콜센터QA및코칭운영실무과정 |
작성자 |
박지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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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11.23 09:06 |
조회수 | 5,473 |
일단 박종태 대표님의 철저한 준비와 열정적인 강의에 감사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회사의 경우 처음 콜센터를 운영하게 되면서 제가 사업을 기획하고 운영관리하는 담당자로서 수업을 듣게 됐습니다. 이런 조건에서 이번 제3기 한국형콜센터QA 및 코칭운영실무과정은 조금 실무자 측면에서 강의가 되지 않을까 살짝 우려를 하긴 했었는데요. 강의를 듣곤 기우에 불과했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일단 콜센터 구축 및 운영프로세스의 사업목적부터 채용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교육 및 훈련방법엔 어떤 게 있는지 성과관리 및 동기부여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말 실무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게 큰 장점이었습니다.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외부강사들과 함께하는 교육의 경우 강의내용은 아주 만족스러웠지만 강의순서를 조금 운영프로세스에 맞춰서 진행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었습니다. 가령 QA및코칭운영실무에 가장 중요한 내용을 1일차에 대표님 강의 반, 외부강사 강의 반으로 구성되고 2일차에도 같은 형식으로 구성되었다면 대표님께서 외부강사가 준비한 내용이 큰 맥락에서 어떤 부분에서 중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이번 강의가 준비됐다는 학생들의 이해를 더 높이고 집중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전반적으로 실무에 필요한 자료(평가시트,기획서,통계자료 등등)도 많이 제공해주셔서 좋았구요. 강의도 2일이 너무 짧게 느껴질 만큼 알찼습니다^^ 오늘부터 할일이 너무 많아져서 큰일이네요. 앞으로도 대표님과 함께 수업들었던 분들과 네트워크를 돈독히 하여 어제의 수업이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회사 콜센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합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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