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제20기 고객센터 qa코칭 실무과정 후기' 실무에 정말 도움이 됩니다!! |
작성자 |
신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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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4.09.24 09:41 |
조회수 | 131 |
안녕하세요 저는 저축은행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부서 내에서 총 7명원 전원이 제20기 고객센터 qa과정 실무과정을 수강하게 되었으며,
대표로 작성 하며 아래와 같은 소감을 나누고자 합니다
Day 1 - 모니터링 및 보고서 작성 중심:
첫날 교육은 박중헌 컨설턴트(qa관리사 저자-정말 좋은 강의였습니다) 진행했으며, QA 모니터링 및 스크립트 보고서 작성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특히 실시간 모니터링과 성과 평가 방법에 대해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상담품질 개선을 위한 고객상담 응대 모니터링의 중요성과 그 평가 방법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했습니다.
또한, 보고서 작성 파트에서는 QA 평가 결과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작성하고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배워 내부적으로 QA 보고서를 보다 효율적으로 작성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Day 2 - 피드백 및 데이터 분석 중심:
둘째 날은 박은영 컨설턴트가(너무 예쁘세요) 진행한 강의로, 피드백과 데이터 분석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QA 결과에 기반한 피드백 코칭에 대한 내용이 특히 실무에 도움이 되었으며, 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피드백을 제공해야 하는지에 대해 명확하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데이터 기반 QA 평가의 중요성을 다시금 상기하게 되었으며, 상담사의 성과 개선을 위해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실질적인 도구와 방법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저희 팀은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데이터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총평:
이번 QA 코칭 실무 과정은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특히 저희 팀의 고객상담 모니터링과 피드백 시스템을 개선하는 데 매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사님들의 이론과 실무를 적절히 조화한 교육 방식 덕분에 QA와 관련된 복잡한 문제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내부 상담 품질 향상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배웠습니다.
고객서비스 모니터링과 피드백 시스템을 강화하고자 하는 팀에게 이번 과정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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