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콜센터에서 시행하는 이벤트나 프로모션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작성자 |
한국CS경영아카데미
|
작성일 | 2012.11.20 14:49 |
조회수 | 8,007 |
Q : 콜센터에서 시행되는 이벤트나 프로모션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A : 일반적으로 단어의 사전적 의미로서 보다는 마케팅 개념으로 특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행사를 이벤트(event) 또는 프로모션(promotion) 이라고 지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콜센터에서 이벤트는 'Fun'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적절한 긴장감 해소를 통한 근무의욕 고취 차원에서 이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프로모션은 목표 달성 및 생산성 향상에 초점을 두고 행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모션은 업무 실적을 기준으로 성과급을 지급하는 형태로 직접적인 보상, 즉 인센티브(incentive) 에 해당하며 생산성 향상을 목적으로 시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콜센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예전해 정리해둔 것이 있는데 첨부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로모션은 통화품질, 생산성, 근태와 같이 업무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영역에 보상을 함으로써 목적을 달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글 | 콜센터 시스템 구축하려고 도움을 요청합니다 |
이전글 | 인입콜 수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