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콜센터 관리자를 위한 필수 자격증_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 선보여
작성자
한국CS경영아카데미
작성일
2013.08.13 07:58
조회수  3,443

국내 콜센터 종사자가 40만 명에 이르는 가운데 이제 콜센터는 국민 생활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기업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고객의 기대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콜센터의 역할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데 이러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콜센터 조직의 핵심은 사람(관리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와 같이 기업 경영관점에서 콜센터의 전략적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콜센터 관리자의 역할 또한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콜센터 관리자의 전문성과 역량을 검증하는 자격증이 선보였다.

 

()한국콜센터아카데미는 콜센터 QAA, QAD, 강사, 수퍼바이저는 물론 상담사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콜센터 운영에 대한 실무능력을 검증하는 QA관리사 자격증 제도를 마련하여 오는 10월12일 전국 5대 도시에서 첫 시험을 치른다고 밝혔다.

 

그간 콜센터에 근무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경력개발 차원은 물론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도입되었던 다양한 인증 및 자격증이 있었지만 너무 이론적인 측면에 치우쳐 있었다. 이번에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콜센터 상담품질 관리사(이하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은 이러한 기존 인증 및 자격증에 대한 한계와 문제점을 보완 및 개선하는데 목적이 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콜센터 통화품질(QA)관리사 자격 시험과목은 콜센터 운영관리, 콜센터 통화품질, 콜센터 교육 및 코칭 등 3과목으로 구성이 되며 1차 필기, 2차 실기시험으로 자격을 검증한다.

 

()한국콜센터아카데미 박종태원장은 중요한 업무를 수행하는 콜센터가 대형화, 고도화, 전문화되어 가고 있는 상황에서도 콜센터에 근무하는 관리자를 포함한 직원들의 콜센터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학습이나 역량 및 스킬은 기대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한국콜센터아카데미는 지난 6~7월 걸쳐 서울, 부산, 광주, 대구, 대전, 청주 등 주요 도시를 돌며 무료 특강과 콜센터 QA관리사 설명회를 개최하였으며 8~10월달에는 전국 주요 5개 도시를 돌며 주말 특강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콜센터아카데미 홈페이지(www.kcallcenter.net)을 참고하면 된다.

이   름  
비 밀 번 호  


다음글 국내 최초, 콜센터 관리자 위한 필수 자격증 선보여
이전글 콜센터 QA관리사 필기 시험 대비 오프라인 강의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