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콜센터 관리자를 위한 자격증이 뜬다
작성자
한국CS경영아카데미
작성일
2013.07.02 09:20
조회수  3,285


(서울=뉴스와이어) 2013년 07월 02일 -- 국내에서 최초로 콜센터 중간관리자를 위한 상담품질(QA)관리사 자격증이 등장해 화제다.

콜센터의 상담품질이 고객만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라는 점 때문에 콜센터 조직은 이를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콜센터는 사람이 중심인 조직이라 QA를 비롯한 중간관리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이들을 위한 좀 더 체계적이고 실무적인 차원에서의 검증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이와 관련하여 콜센터 관리자는 콜센터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상담품질에 대한 이해 및 실무능력은 물론 상담사를 위한 코칭 및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역량 및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한국콜센터아카데미에서 주관하는 국내 최초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은 이와 같이 콜센터에서의 인적자원 관리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콜센터 관리자들을 위한 객관적인 자격 검증은 물론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실무 지식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 실사구시형 자격증이다.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은 콜센터 직원 대상 경력개발 과정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QAA, QAD에 대한 객관적인 검증을 위한 수단이며 검증된 전문화 직원을 현장 업무에 투입함으로써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을 통해 콜센터 상담품질에 대한 이론과 실무능력 배양과 직원들의 자아실현은 물론 직업적인 성장의 기회를 확대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콜센터 QA관리사 자격 시험은 10월 12일에 서울, 부산, 광주, 대구, 대전 등 주요 지역에서 치러진다. 콜센터에 대한 △운영관리 △통화품질 △코칭 △교육 등 75문항의 필기시험으로 1차 합격자가 선발되고, 선발자들은 2차 실기시험을 치른다. 단답형과 기술형 문항 외에도 고객과 상담사가 통화하는 내용을 듣고 통화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작성하는 부분이 새롭게 시험문항에 포함됐다.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 관련 수험서는 전국 온,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자격증 관련 강의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kcallcenter.net)를 참고하면 된다.

이   름  
비 밀 번 호  


다음글 한국콜센터아카데미, 콜센터경험 기반 지혜공유 장 열린다
이전글 국내 최초, 콜센터 상담품질 관리사 자격증이 나왔다